10년마다 바뀐다는 대운이란?

대운은 10년을 주기로 바뀌는 큰 기운을 말해요. 10년 동안 영향을 끼치는 기운인 만큼 “그냥 재수가 없었어.”라고 하는 오늘의 운세와 달리 “내 삶이 변했어.”라고 할 만한 영향을 미쳐요. 흔히 말하는 인생의 터닝 포인트랍니다.

대운이 오는 시기는 사람마다 달라서 5세부터 시작해 15세, 25세, 35세와 같이 바뀌기도 하고, 1세부터 11세, 21세처럼 바뀌기도 해요. 내 인생에 들어오던 가장 큰 기운이 바뀐다고 생각하면 쉽겠어요.

대운이 바뀌는 때가 되면 삶의 방향이 이전까지와 달라지며 스스로도 변화를 직감하게 되지요. 또한 이전까지 먹혔던 방식들이 잘 작용하지 않아서 혼란을 느낄 수도 있으며, 마치 다른 사람이 된 것 같다는 생각에 빠질 수도 있어요.

대운의 변화는 사람에 따라 그 순환 시기가 다를 뿐 누구에게나 주기적으로 찾아와요. 이 시기를 잘 알고 변화에 대비한다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삶을 펼쳐나갈 수 있겠죠?

사실 대운을 정확히 알려면 사주를 보아야 하지만, 오늘은 사주를 보지 않아도 간단히 알 수 있는 좋은 대운으로 변할 때의 징조 5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운명이 좋게 바뀌는 5가지 징조

① 새로운 일에 도전함.

무사안정만을 바라던 과거와 달리 관심이 안에서 밖으로 향해요. 평상시라면 시도하지 않을 낯선 일에 과감히 도전하기도 하지요. 그로 인해 놀라운 영감을 얻기도 하며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일에 주력하고 긍정적인 사고로 행동하게 된답니다.

② 인간관계가 변화함.

예전에 잠깐 스쳐 지나갔던 인연과 갑자기 다시 마주칠 수도 있고, 새로운 사람과 만날 수도 있겠어요. 오랜 인연이 끊어지고 새로운 인연이 생겨난답니다. 이는 옛 친구를 다시 만나는 것부터 오래 살았던 배우자와의 이혼까지 다양할 거예요.

③ 분위기와 마음 자세가 변함.

평소보다 바른 자세를 갖게 되고 그로 인해 분위기도 좋은 쪽으로 변화해요. 어르신들이 흔히 바른 자세를 하면 좋은 기운이 깃든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지요. 따라서 자신감과 여유가 생겨나며 말투도 고와지고 잔걱정도 줄어든답니다.

④ 작은 일에서 큰 깨달음을 얻음.

무척이나 사소한 일에서 인생의 진리를 깨닫거나 중요한 영감을 얻게 돼요. 이로 인해 좋은 기회를 잡아 크게 성공하기도 하지요. 그동안 무심코 행했던 나쁜 습관들을 끊어내고 새로운 좋은 습관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⑤ 주위 환경이 달라짐.

자의든 타의든 주변을 둘러싼 환경이 변화하게 돼요. 움직이려는 의지가 없는데 강제로 변화가 일어나는 경우도 있겠군요. 이사, 여행, 이직 등 주변 환경이 바뀌어 다소 혼란스럽지만 그로 인해 곧 좋은 일이 생기게 된답니다.

천기NEW설 포스텔러가 추천하는 글

»타로카드로 보는 2021년 상반기 나의 운세

»재물, 성공운 UP 완전 간단한 풍수비방!

»자신감 UP! 타로로 보는 나의 장점은 무엇?!

»바람피우는 사람들의 손금 특징!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의 매력포인트는? 타로로 알아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