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G80 CLUB 무단 사용 금지)

5일 오전 제네시스 ‘신형 G80’의 렌더링이 공개되었다. GV80과 함께 오랜 기간 두터운 위장막을 쓰고 다니면서 궁금증을 유발했던 차량인 만큼 공개된 렌더링은 많은 예비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수 있을 전망이다.

렌더링을 살펴보니 현대차 이상엽 전무가 GV80 론칭 때 발표했던 차세대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인 ‘두 줄 라인’과 ‘대형 오각 그릴’이 G80에도 적용되면서 이제는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을 제대로 구축해 나가기 시작한 모습이다.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던 신형 G80은 어떤 모습이었을까. 오늘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는 ‘제네시스 신형 G80 이야기’에 한 걸음 더 들어가 본다.

예상했던 대로 나온
전면부 디자인
신형 G80의 렌더링은 아무런 예고가 없이 갑자기 공개가 되었다. 아마도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되었기 때문에 원래 공개하려 했던 스케줄에 맞추어 렌더링을 공개한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다. 전면부 디자인은 예상했던 대로 제네시스의 새로운 패밀리룩 디자인을 가지고 있었다.

대형 오각형 그릴과 제네시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은 두 줄 헤드 램프, 사이드 리피터를 확인할 수 있으며 GV80과 유사한 디자인을 가진 큼지막한 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위장막을 둘러쓰고 있었지만 외관 디자인은 거의 다 드러난 상태였고 예상했던 모습인 만큼 충격적이거나 신선한 느낌은 덜하다.

패스트백 스타일로 탄생한
신형 G80의 측면부
전통적인 세단의 라인을 가지고 있는 전면부와는 다르게 신형 G80의 측면부는 요즘 유행하는 패스트백 스타일을 가졌다. 완전한 패스트백이라고 할 순 없는 세단이지만 유려하게 흐르는 C필러 라인에서 제네시스 디자인팀이 오랫동안 고민한 흔적이 엿보인다. 일각에선 “아우디 A7을 닮았다”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헤드램프부터 사이드리피터,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두 줄 라인은 일체감을 주기 위해 모두 같은 높이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이다. 전체적인 익스테리어 느낌은 GV80에서 보았던 것과 비슷하며 앞으로 등장할 제네시스들의 디자인은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GENESIS 레터링이
자리 잡은 후면부 디자인
후면부 디자인 역시 GV80의 세단 버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디자인 요소들을 그대로 적용하였다. 길게 이어지는 두 줄 테일램프와 트렁크 중앙에 자리 잡은 GENESIS 레터링, 범퍼 하단부에 위치한 오각형 머플러와 유광 디퓨저는 GV80 가솔린 모델에서도 모두 볼 수 있었던 것과 동일한 디자인이다.

희미하게 보이는 4WD 엠블럼 역시 G80 세단에 그대로 적용이 되었다. 측면부에서 보면 패스트백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후면부와 리어 쿼터뷰로 볼 땐 영락없는 세단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G80의 외관 디자인에 대한 반응은 좋은 평이 이어질 전망이다.

(사진=GV80 인테리어)

여백의 미를 강조한 실내
GV80과 비슷했다
외관과 함께 실내 렌더링도 같이 공개가 되었다. 밝기를 조절해보니 인테리어가 선명하게 드러났는데 GV80과 유사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G80 역시 여백의 미를 강조하였고 가로로 길게 뻗은 센터패시아 디스플레이와 기어노브 주변부, 공조기 컨트롤러는 GV80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인다.

도어트림의 디자인이나 사용된 소재 역시 GV80과 비슷한 느낌이며 스티어링 휠은 2스포크가 아닌 4스포크로 다르게 디자인되었다. GV80의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던 소비자라면 G80 인테리어도 마음에 들 것이고 그렇지 않았다면 G80 역시 마찬가지일 것이다.

(사진=재규어 XJ 인테리어)

재규어 XJ가 생각나는
요트 스타일 인테리어
신형 G80의 실내는 길게 원형으로 차를 감싸는 듯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사용했는데 이는 과거 재규어 XJ에서 볼 수 있었던 최고급 요트 스타일 인테리어와 비슷하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표방하는 제네시스인 만큼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의 디자인을 여러 부분에서 참고하여 제네시스 디자인 언어로 재해석한 느낌이 짙다. 확실히 이전 모델과 비교하면 디자인 완성도와 고급감이 한층 올라간 느낌인데 소재 역시 GV80처럼 발전을 이루었을 것이기에 G80은 더욱 기대될 수밖에 없겠다.

출시 전 막바지 준비작업
국내 론칭은 3월 25일 예정
현재까지 G80 동호회를 통해 공개된 내부 사진은 다음과 같다. 우드그레인과 공조기는 GV80과 동일한 부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이지만 주변부 멀티미디어 버튼들은 GV80과 다르게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맵 등과 스티어링 휠의 실물도 같이 포착이 되었는데 GV80의 2스포크 휠과 달라 실 사용자들에게 어떤 평가를 받을지 주목된다. 현재 제네시스 G80은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했으며 국내 출시는 예정대로 3월 25일 진행될 전망이다. 오토포스트 이슈플러스였다.